고흥유자‘ 홍콩식품박람회 (HKTDC FOOD EXPO 2018)‘ 참가

고흥유자 6차 사업단·유자가공업체 참여

전남 고흥군은 최근 2018년 홍콩 식품박람회에 참여해 고흥유자 식품의 우수성을 세계 각국에 널리 알렸다고 19일 밝혔다.(사진)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동안 열린 이번 2018 홍콩식품박람회는 40개국 25,000명이 참가했다.

세계 각국의 신선농산물·가공농산물·수산물·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고흥군은 고흥유자 6차사업단을 필두로, 두원농협·한성푸드영농조합·서광식품·에덴식품영농조합이 참가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고흥유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각 업체 제품의 전시 · 홍보 · 시식으로 수출국 소비자를 확보하는 등 바이어 상담으로 고흥 유자 신뢰도를 높이고 경제자유특구 지역인 홍콩을 배경으로 신규판로를 개척하는 등 농가 및 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홍콩 농수산물시장은 농산물 시장 개방으로, 농식품 수입 의존도가 90%이상이며, 채소 및 과실음료 시장이 증가추세 이므로, 이번 홍콩 박람회가 앞으로 우리 고흥유자 식품의 수출확대와 세계 식품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제품 개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