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제19호 태풍 ‘솔릭’ 서귀포 해상 접근

“올 여름 무더위에 지쳤는데 태풍피해는 없어야”

제19호 태풍 ‘솔릭’이 서귀포부근 해상까지 접근했다.

지난 16일 오전 9시께 괌 북서쪽 약 26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 ‘솔릭’은 22일 오전 3시께 서귀포 남남동쪽 약 43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한 상태다. 강한 중형급 태풍인 ‘솔릭’은 중심기압이 950hPa(헥토파스칼)로 강풍 반경은 380km에 달한다.

현재 시속 23km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이 태풍은 23일 오전 3시께 제주 서귀포 서남서쪽 90km 부근 해상을 지나 이날 오후 3시께 광주 서쪽 110km 부근 해상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서해안을 지나 한반도에 상륙한 뒤 다음날인 24일 오전 3시께 서울 동남동쪽 약 20km 부근 육상에 상륙한 뒤 오후 3시께는 속초 북북동쪽 약 170km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반면 일본기상청이 22일 오전 4시께 업데이트한 제19호 태풍 ‘솔릭’의 예상경로는 한국 기상청이 예상한 것보다 조금 더 서쪽으로 치우쳐 있다. ‘솔릭’은 제주 서귀포 해상을 지나 서해안을 따라 이동한 뒤 23일 새벽 3시께 서해를 지나 중국 동북 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다.

제19호 태풍 ‘솔릭’소식에 네이버와 다음 인터넷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

‘순례자의 노래 @cherub29’는 “태풍 솔릭이 경로를 잘 잡아서 우리나라 관통하지 말고 피해주지 말고 잘 지나가길. 올 여름 다들 가뜩이나 힘들었는데 거기에 태풍 피해까지 더해지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소망을 말했다.

‘서울토박이 @krtwt007’는 “이번에 올라오는 태풍 ‘솔릭’과 뒤이어 올라오는 태풍으로 한반도에는 대규모 풍수해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전국의 모든 댐과 저수지의 수문을 완전히 개방해서 수위를 완전히 낮춰놓을 것을 경고합니다. 불과 이틀 후로 다가온 태풍에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mkle****’ “청와대에 있는 무능한 사람들. 정부청사에 있는 무능한 쫄개들. 여의도에 있는 아무 쓸데도 없는 국민 혈세를 빨아먹는 드라큐라 인간들 태풍 솔릭과 시마론이 이인간들을 싹쓸어 버려야 한다”고 꼬집었다.

‘mam3****’는 “친중정부 또 중국 띄우기 시작이냐 애초에 탈원전해 수십조 피해보고 되도 않는 태양광 발전한다고 썩지도 않을 판넬 산에 나무 다 깎고 만들어 환경파괴 주범에 산사태 등에무방비고 폐기 어려움에 에너지 대체수급 도움도 안되는데 태양광산업과 정경 유착관계 국정조사필요 할듯하다 태풍 솔릭오면 얼마나 많은 태양광 판넬들이 버틸수 있을지라”고 걱정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