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부위로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 졸려 보이는 눈, 매섭고 작은 눈 등은 밋밋한 이미지와 투박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대학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쌍꺼풀 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많은 환자들이 짧은 시간 안에 자연스러운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진하고 두꺼운 쌍꺼풀보다는 자연스럽고 회복이 빠른 자연유착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는 한다.
 
자연유착이란 원하는 높이와 모양을 디자인한 뒤 쌍꺼풀 라인을 따라 작은 홈을 낸 후,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눈꺼풀의 안과 밖을 실로 매듭지어 완성되는 쌍꺼풀 수술을 의미한다. 특히 기존 매몰법의 단점으로 꼽히는 ‘쌍꺼풀이 풀리는’ 단점을 보완한 수술이며 평소 작은 눈이 콤플렉스였다면 트임 수술을 병행해 눈매를 더욱 깊고 부드럽게 만들어줄 수도 있다.
 
자연유착은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원하거나 수술 후 빠른 회복이 필요한 경우, 절개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쌍꺼풀이 한쪽만 있을 때, 기존 매듭이 풀려 재수술이 급한 경우 등에 적합하다.
 
이에 티에스 성형외과 백운일 원장은 "자연유착은 일반 눈성형에 비해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며 수술 전 자신의 얼굴에 맞는 눈을 디자인하고 정밀 분석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 원장은 "눈은 사람마다 두께, 근육의 힘, 피부 탄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집도하는 의료진의 지식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며 "수술 후 관리가 체계적인 애프터케어 시스템과 해당 병원의 성형 전후 사진을 꼼꼼히 살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연유착은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