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야구, 오늘 오후 2시 야구 한일전 중계방송...KBS2TV, SBS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 진출 경우의 수, 무조건 2점차 승리해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한일전이 30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오늘 한국 야구 대표팀은 일본을 무조건 이겨야 결승에 진출한다. 승리와 함께 점수차도 중요하다.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는 4개팀이 각각 한 경기씩 치른다. 그 중 조별리그에서 경기를 치렀던 팀과는 대결하지 않는다. 

조별리그 승패 기록이 그래서 중요하다. 

슈퍼라운드 4개 팀 중 한국과 중국은 1패씩 안고 각각 일본과 중국, 한국과 대만과 맞붙어 최종 결승전에 올라갈 팀이 결정된다.

만약 한국이 일본을 이기고 대만이 중국을 이긴다면, 한국과 일본은 각각 1승1패, 대만은 2승이 된다. 

한국이 중국을 이기면 2승 1패가 되고 중국은 3패가 된다. 우리에겐 대만-일본전이 변수가 된다.

대만이 일본을 꺾어 3승 전승을 기록하면 일본을 잡은 한국이 2승1패로 대만과 결승전에 진출한다. 

하지만 일본이 1점 이상 점수차로 대만을 이길 경우 한국, 대만, 일본이 모두 2승1패가 된다.

한국이 대만에게 1점차로 패했기 때문에 일본을 2점차로 이기면 100% 결승 진출, 1점차라도 한국과 일본이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따라서 한국은 일본을 상대로 2점차로 승리해야 결승전에 오른다. 

오늘 오후 2시 한국과 일본의 야구 경기는 SBS, KBS2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