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중 ‘남평 에듀-클러스터’ 구축 생존수영교실

‘당신은 참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학생 개개인이 제 빛깔을 지닌 저마다의 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남평중학교와 다도분교장(교장 변정빈)은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했다.

남평중학교와 다도분교장 학생·교직원 180여명이 참여한 이번 생존 수영교실 체험활동은 중흥골드레이크(대표이사 박재천) 및 중흥골드스파랜드(본부장 유일선), 광일식품(대표 조문호) 등 나주지역 기업체와 남평중총동문회(회장 강재수), 남평파출소(소장 지정연)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사진>

이는 그 동안 남평중학교가 추진해 온 ‘남평에듀-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미래지향적 교육활동이었다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남평중학교 변정빈 교장은 “이런 경험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의 생명존중·안전의식이 높아지고, 위기 대처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무엇보다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미래핵심역량을 키워가고 있어서 참으로 고마운 일이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3학년 형애은(남평중) 학생은 “교실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실제로 생존수영도 배우고 선생님들과 함께 물놀이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학교생활이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남평중학교(다도분교장 포함)는 지난 2016년 이후 꾸준히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집적해 상호협력 교육 네트워크 체제인 ‘남평 에듀-클러스터’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의미 있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전남지역 작은 학교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특히 교육부 주관 제15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돼 지난 1월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나주/정도혁 기자 vsteel@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