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조작 의혹까지…교육청·경찰 조사 착수

기간제교사가 고1 여학생과 성관계 ‘물의’
성적 조작 의혹까지…교육청·경찰 조사 착수

광주의 한 여자고등학교 기간제교사가 1학년 여학생과 수차례에 걸쳐 성관계를 맺어 온 것으로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특히 해당 교사는 여학생의 성적까지 고쳐준 의혹을 받고 있어 교육당국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30일 광주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모 여고 기간제 교사인 A씨(36)가 1학년 B양(16)과 수차례 성관계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1학년을 담당하는 A씨는 옆 반 학생인 B양과 친분이 쌓이자 지난 6월부터 자신의 차에 태워 신체접촉을 한 후 최근까지 성관계를 맺어 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의 부적절한 관계는 지난 25~26일 A씨와 함께 서울에서 머물렀던 B양이 할머니 집에서 잤다고 가족에게 거짓말을 하고 이것이 들통나면서 드러났다.

최초 성관계는 B양이 거부했지만 이후 접촉이 잦아져 현재 관계로 이어졌으며, A씨는 B양과의 성관계를 휴대전화로 촬영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A씨가 1학기 기말고사 한 과목의 답안지를 B양에게 주고 틀린 답안을 고치도록 했다는 얘기도 B양이 가족에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B양의 가족들은 부모의 이혼으로 혼자 생활하다시피 했던 B양의 가정형편을 A씨가 악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B양 가족의 항의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한 학교 측은 지난 27일 A씨와 기간제 교사 계약을 해지하고 경찰에 고발했다. A씨는 강제로 성관계하지 않았다고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은 이 학교에 대한 감사를 벌이고 있으며 경찰도 A씨를 조사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성적 조작 부분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경찰도 수사에 착수한 만큼 진상을 살펴 밝히겠다”고 말했다.

현행법(미성년자 의제강간)상 13세 미만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하면 협박·폭력 등 강제성이 없어도 처벌받고, 미성년자가 성관계에 동의하더라도 죄가 성립된다. B양의 경우 16세이므로 B양의 진술에 따라 성관계 혐의에 대해 A씨는 처벌을 피할 수도 있다.

하지만 18세 미만 미성년자에 대한 성추행이나 성희롱, 성적 학대는 강제성이 없어도 죄가 성립하는 만큼 A씨는 아동복지법 위반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