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 숫자 알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전남도 ‘레드서클 합동 캠페인’눈길

자기혈관 숫자 알기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전남도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를 맞아 도민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합동 캠페인’을 펼쳐 눈길을 모으고 있다.

도는 산하 직장인을 위해 3일 도청 윤선도홀에서 설치한 레드서클 홍보관에서 혈압, 혈당 측정 및 9대 생활수칙과 건강상담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했다.<사진>

또 5일에는 장성군 북하면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에서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건강강좌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본인 스스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혈관관리의 중요성을적극 홍보하기 위한 슬로건이다.

캠페인에서는 도와 전남도심뇌혈관질환지원단·22개 시군 보건소가 연계해 버스터미널, 기차역, 농협, 전통시장, 지역축제장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합동캠페인과 함께 레드서클 부스를 설치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무료검사를 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7일) 동안은 누구나 레드서클존 또는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 자신의 혈관 건강정보를 알아보고 건강관리수칙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