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도 라이프 건강정보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과 치료방법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난소에서 매달 이뤄져야 할 배란이 이뤄지지 않아 생리가 불규칙해지는 배란장애 이다.
 
무월경, 부정출혈 등을 포함한 생리불순 외에 비만과 여드름, 다모증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난임을 유발할 뿐 아니라 이를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자궁내막증식증이나 자궁내막암 등 심각한 2차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임약 등으로 현재의 증상만을 완화하여 유지하고 있다면 하루빨리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진단은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내막조직검사를 통해 정학하게 알 수 있으며 결국 호르몬의 불균형을 정상화 해야하기 때문에 한의학적 치료와 처방이 도움이 된다.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그 외 연계된 2차 증상 확인은 산부인과에서 그리고 호르몬의 이상을 정상화 하는 치료는 한으원에서 하게 되는데 때문에 양 한방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 에서의 치료가 효과적이다.
 
원래 생리를 잘 하다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생긴 경우는 상대적으로 치료가 쉽고 빠르게 되지만 초경부터 무월경 또는 희발월경(1년에 6회 이내)인 경우 치료의 난이도가 높고 치료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 한방 협진 이음산부인과 김현진 원장은 “보통 장기간 피임약으로 현재의 증상을 완화하다가 임신을 계획하여 내원해주는 한자가 많은데 이러한 피임약을 장기간 복용하게 되는 경우 더욱 더 자궁건강을 악화시켜 임신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이 의심된다면 당장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산부인과의 객관적 검사를 토대로 한의학 진단을 하여 면역체계의 이상을 정상화 하고 호르몬의 이상을 치료하여 다낭성난소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양한방 협진 시스템의 치료가 효과적이라고 양 한방 협진 이음여성한의원 김우성 원장은 전했다.

사진/도움말 : 이음산부인과 김현진 원장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