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어린이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 시행

생후 6개월부터 만 12세 어린이까지 무료 예방접종 가능

전남 보성군은 1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생후 6개월에서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인플루엔자 (독감) 국가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접종대상자는 지난해 만 59개월 이하 어린이에서 올해 만 12세까지 어린이로 무료접종 지원대상이 대폭 확대되었고,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에서 무료예방접종이 가능하다.

2006년 1월 1일부터 2018년 8월 31일까지 태어나 생후 6개월이 지났다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대상이 된다.

올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처음이거나 과거 1회만 접종한 어린이는 1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되고, 과거 인플루엔자 접종 경험이 2회 이상이거나 만 9세 이상인 어린이는 10월 2일부터 1회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예방접종이 가능한 보성군 어린이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은 서병기내과의원, 소망내과의원, 유외과의원, 한일의원, 유기섭내과의원, 벌교삼호병원, 하나의원, 한국연합의원, 한마음의원, 보성아산병원, 서울의원으로 11개소이다.

보성군 이외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9월 11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위탁의료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접종가능 여부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우리나라의 인플루엔자 유행은 통상 12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이며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후 약 2주경과 후에 항체가 형성되어 평균 6개월가량 면역효과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매년 10월부터 12월 사이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선종완 보건소장은 “본격적으로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건강한 겨울을 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