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메르스 의심환자 10명 전원 최종 ‘음성’

“정부 뭘 덮으려고 또 메르스 드립인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환자 A씨(61) 접촉자 중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를 받았던 10명 전원이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1명과 일상접촉자 9명 등 총 10명이 발열, 기침 등 의심 증상을 보여 검사를 의뢰한 결과 전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12일 밝혔다.

보건당국은 음성 판정에도 불구하고 잠복기 동안에는 이들을 지속해서 관리할 예정이다.

A씨의 밀접접촉자는 21명으로 변동이 없다. 환자와 접촉 정도가 높은 밀접접촉자는 자가 격리 후 매일 증상 발생 여부가 모니터링된다.

일상접촉자는 435명으로 집계됐다. 11일 오전에 알려진 418명보다는 17명이 늘었고, 같은 날 오후 2시 기준 408명보다는 27명이 늘었다. 늘어난 일상접촉자 27명은 A씨가 공항에서 삼성서울병원으로 이동할 때 이용했던 택시에 탑승한 승객 25명과 쿠웨이트에서 A씨와 접촉했다가 국내로 돌아온 근로자 2명이다. 이들은 격리 대상은 아니지만 매일 증상 발생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메르스 의심환자 10명 전원 최종 음성으로 나오자 네이버와 다음 인터넷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

‘art0****’는 “솔직히 말을 해서 이 경우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메르스를 잘 대처하고 잘 대응한 것이지요. 대통령님께서 이낙연 국무총리처럼 일을 잘한다면 대한민국 국민은 걱정을 안합니다라”고 말했다.

‘uad3****’는 “더이상 확산 안돼야 하고 안되고 있어 다행 그런데 메르스전염은 병원내부에서 대부분 이뤄짐 전 정권때도 닭이나 정부가 확산시킨게 아니고 병원내부에서 관리를 제대로 못했기 때문. 이번에는 병원내부에서 환자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거 정부나 달창단들은 전 정권 들먹이며 궤변 늘어놓지말고 전염가능인자나 계속 찾아라”고 지적했다.

‘news****’는 “이번 정부 뭘 또 덮으려고 쑈하고 동시에 지지율 잡으려고 발광하는 겁니다. 아무일도 안일어 날거며 메르스 의심환자 그딴거 없습니다 걍 쑈하고 불안감좀 조성하다 정부가 초기대응잘해서 메르스 아무도 안걸린것 처럼 해서 지지율도 올리고 지들 언론노출 없이 국민몰래 목적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일뿐이죠 이번 정부는 뭘 또 덮으려고 고인물인 메르스 드립을 치는지라”고 꼬집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