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학생 마케터 ‘조이버’ 15기 선발

항공산업·여행 마케터 꿈꾸는 이들에 도움

국제선·국내선 왕복항공권과 활동비 지급

제주항공이 대학생 마케터 ‘조이버’ 15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 조이버는 마케팅 담당자와 함께 국내외 항공산업 동향과 여행 트렌드 분석을 기초로 마케팅 실무 기획과 실행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제주항공의 국내외 취항도시를 여행 할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을 통해 경험한 다양한 이슈를 소재로 자신의 아이디어와 실무자 조언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생산하는 일을 맡는다.

15기 조이버는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며 활동기간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이다. 10월1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하고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총 15명 선발 예정이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제주항공이 제2, 3의 허브로 삼아 노선을 확대하고 있는 김해, 무안, 청주 등 지방국제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국제선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뒤 해당 URL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 제출은 선택이고 유튜브에 올린 후 같은 방법으로 접수하면 가산점을 준다.

조이버로 최종 선발되면 매월 팀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두 달에 한 번씩 영상물 제작 등 과제도 주어진다. 조이버는 국제선과 국내선 왕복항공권 각 1매와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영상물 제작 우승팀에는 100만원의 상금을 주고 최우수 조이버로 선정되면 국제선 항공권 등을 부상으로 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산업이나 여행 관련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대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10년부터 이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