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교육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주요 쟁점은

위장전입-아들 군면제-남편 소득...

성윤모 산자부장·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국회는 19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각각 개최한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이날 유은혜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 청문회를 열고 자녀 위장전입, 병역특혜 의혹 등 강도높은 청문회를 예고하고 있다.

정치자금 불법사용 의혹과 배우자 재산 관련 의혹도 불거져있어 이에 대한 질의도 예상된다.

유은혜 후보자를 둘러싸고 딸 위장전입, 아들 병역면제, 재산신고 축소, 월세 대납, 상습 교통위반 기록 등의 논란 및 의혹이 제기된 만큼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일부 야당의 공세가 예상된다.

유 후보자는 1996년 10월∼1997년 4월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거주했지만, 주민등록상 주소가 중구 정동의 성공회 사제 사택으로 기재돼 유 후보자 딸의 위장전입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유 후보자는 "보육 상 목적으로 이뤄진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으며 부동산 투기나 명문학군으로의 진학을 위한 부정한 목적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는 성윤모 산업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린다.

성 후보자의 논문표절 논란과 탈원전 정책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는 이재갑 도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며 이 후보자의 위장전입 및 다운계약서 작성 의혹, 비상장주식 매매 과정을 둘러싼 논란 등이 다뤄질 전망이다.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정책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의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