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개최

동부권 이어 서부권 주민 대상

19일 오후 전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남 서부권 주민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모습.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최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서부권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남 서부권 주민과 학부모, 교직원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직선 3기 전남 교육정책과 교육재정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지역 주민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 ▲전남교육정책의 방향과 비전 발표 ▲2018년도 전남교육재정 현황 설명 ▲2019년도 재정운용 여건과 기본방향 설명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석웅 교육감은 지난 14일 동부권 설명회에 이어 이날도 참석해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예산편성과 관련한 요구사항에 대해 주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장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예산 편성 과정에서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두 차례 설명회에서 접수된 주민의견은 사업부서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타당성 검토 등을 통해 예산안에 반영되며, 결과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도교육청은 주민의견 접수 창구 상시 운영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