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귀근 고흥군수,직원간 공감인사 토론회 개최

민선7기 인사 기본방침 소상하게 밝혀

전남 고흥군은 지난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직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실현’을 주제로 공감인사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

송귀근 군수가 직접 주재한 이날 토론회는 공무원 인사문제에 대한 사심 없는 대화를 통해, 민선7기 인사 기본방침을 소상하게 밝혔고, 토론회에 참여한 공무원들도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밝힌 인사 기본방침으론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사,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 능력·성과 중심의 인사, 기준과 원칙에 입각한 공정·합리적 인사 등 이다.

토론에 참여한 직원들은 “인사권자인 군수가 인사 대상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화하고 토론하는 것은 보기 드문 사례”라면서 “군수가 인사권자라는 부담감 없이, 매우 친근했고 인사 전문가답게 속 시원한 대화를 했다”며 만족해 했다.

송귀근 군수는 “과거의 잘못된 인사관행은 버리고, 공정하고 투명한 혁신 인사시스템으로 누구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청렴인사를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활짝 열린 인사상담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인사운영에 대한 개선의견은 면밀히 검토하여 내년도 인사운영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