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농촌여행’5선에 고흥 체험여행 선정

능가사·마복산목재문화체험장·생태농원 소향 ·고흥엔(농촌교육농장) 포함

고흥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가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10월에 가기 좋은 농촌여행코스를 소개하는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에 전남지역은 고흥 체험여행(능가사 → 마복산목재문화체험장 → (숙박) → 생태농원 소향 → 고흥엔(농촌교육농장))을 포함한 구례 섬진강변 구례 한바퀴 코스(노고단 → 구례자연드림파크 → 화엄사 → 곡성섬진강천문대 → (숙박) → 오섬권역마을 → 사성암 → 한국압화박물관)가 선정됐다.

이번 농촌여행코스는 완연한 가을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별 5개의 코스로 구성됐다.

은빛 억새물결이 장관인 억새꽃밭, 가을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해변공원 트레킹, 드라마 촬영지 호숫가 산책 등 선선한 가을 날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코스와, 감 따기·벼베기·메뚜기잡기 체험, 수확한 유자로 유자청 만들기, 섬진강 자전거길 탐방 등 가을철 농촌의 즐길 거리가 결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식품부는 농촌여행 활성화와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관광지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공모)으로 농촌여행코스를 개발했다.

이번 농촌여행코스는 공모전 수상작 중 가을코스를 활용하는 동시에 여행지 현지 사정을 반영해 구성하였고,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구성된 코스인 만큼 각 지역의 숨어있는 명소가 포함되어 농촌여행의 묘미를 더해줄 것이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