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태풍 ‘짜미’, 日 북상…한반도 영향은”

“추석 지나고 수확기 농민들이 제일 걱정이다”

지난 21일 괌 근처에서 발생한 제 24호 태풍 ‘짜미’가 중형급 태풍으로 격상해 북상 중이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짜미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쪽 6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6㎞로 속도로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짜미의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시속 169㎞, 강풍 반경은 390㎞다. 중심기압은 940hPa(헥토파스칼)로 발생 초기 소형급에서 현재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커졌다.

태풍의 강도는 중심 부근 최대 풍속으로 분류된다. 약한 태풍은 초속 17~25m, 매우 강한 태풍은 초속 44m 이상이다. 태풍의 크기는 풍속 초속 15m 이상 강풍 반경을 기준으로 소형(300km 미만)과 중형(300~500km), 대형(500~800km), 초대형(800km 이상)으로 나뉜다.

기상청은 짜미가 오는 29일 오전 3시께 오키나와 남서쪽 29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한 뒤 북동쪽으로 방향을 바꿀 것으로 전망했다. 내달 1일에는 일본 가고시마 동북동쪽 약 320km 부근 해상에 접근해 일본 열도를 지날 것으로 예상했다.

추석이 지나가면서 태풍 짜미 북상과 관련해 네이버와 다음 인터넷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

‘deso****’는 “농민이 제일걱정이다. 벼가 익어서 고개숙였는데 태풍오면 도미노 현상으로 다쓰러지고 싹난다. 난 수확 포기한적 몇번 있음이라”고 말했다.

‘toto****’는 “믿을수가 있어야지 진짜경로가 오락가락인건지 예보를 오락가락 하는건지 여기 부산인데 지금 태풍오는거 같아유 강풍장난 아님이라”고 지적했다.

‘fffu****’는 “서울은 피해 1도 없을거 같다. 서울도 강한태풍올려면 서해안쪽으로 와야되잖아. 근데 이건 남해안쪽이라서 일본으로 가든지 제주도및 아래쪽 도시들만 피해입는거라서 서울은 걱정하지마 태풍 약해져서 오니까 학생들은 기대도 하지마라”고 꼬집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