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황의조 이승우 ‘벤투호 2기’도 승선
기성용 황희찬 이재성 등 1기 24명 중 20명 재발탁
석현준·구자철·박주호 첫 발탁…GK 조현우 복귀

벤투호 2기 명단 발표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1일 오후 축구회관에서 우루과이, 파나마 평가전을 위한 소집명단을 발표하고 있다./연합뉴스

손흥민(토넘)과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승우(엘라스 베로나)가 또다시 벤투호에 승선했다. 기성용(뉴캐슬)과 황희찬(함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역시 재발탁됐다. 석현준(스타드드랭스)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박주호(울산)는 첫 부름을 받았다. K리거 박지수(경남)와 이진현(포항) 역시 처음으로 A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은 1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오는 12일 우루과이, 16일 파나마와의 국내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25명 가운데 20명은 ‘벤투호 1기’에 승선한 멤버들이다. 벤투 감독은 1기 선수들이 대거 포함된 것과 관련 “뼈대를 유지해야 이상적인 팀을 만들 수 있다”라며 “훈련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만큼 큰 변화는 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공격진은 주장 손흥민을 비롯 문선민(인천), 황희찬, 황의조, 이재성, 석현준이 선발됐다. 이 가운데 석현준은 첫 부름을 받았다.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에서 활약하는 석현준은 2016년 10월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이후 2년 만에 다시 A대표팀에 뽑혔다. 190㎝의 장신 공격수인 석현준은 2010년 네덜란드 아약스와 계약해 유럽 무대에 진출한 후 네덜란드, 포르투갈, 터키 등을 거쳐 이번 시즌 리그앙으로 승격한 스타드 드 랭스에서 뛰고 있다.

오랜만에 복귀하는 석현준은 손흥민, 황의조, 이재성, 황희찬, 문선민(인천)과 함께 벤투호 2기의 공격을 책임진다. 공격수 가운데 1기에 발탁됐으나 이후 부상한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은 빠졌다.

미드필더진에는 기성용과 더불어 지난 1기에서 빠졌던 구자철이 벤투 감독의 첫 부름을 받았다. 막내 이승우와 정우영(알사드), 지난달 평가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남태희(알두하일)와 황인범(대전)도 다시 승선했다. 아울러 23세 이하(U-23) 대표팀에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합작한 이진현은 아시안게임과 소속팀에서의 활약을 발판으로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에 합류했다.

수비수로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장현수(FC도쿄),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홍철(수원) 외에 박주호(울산)가 새로 부름을 받았다. 경남의 수비수 박지수도 처음으로 A대표팀에서 태극마크를 달았다.

골키퍼에는 부상한 조현우(대구)가 복귀한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과 골문을 지키게 됐다.

25명 가운데 국내파가 10명, 해외파가 15명이다. 선수들은 오는 8일 파주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 축구대표팀 10월 A매치 소집 명단(25명)

GK(3명):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9명): 김영권(광저우), 정승현(가시마), 장현수(FC도쿄),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 박지수(경남), 김문환(부산), 홍철(수원), 박주호(울산)

MF(7명): 황인범(대전), 기성용(뉴캐슬), 정우영(알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두하일), 이진현(포항),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FW(6명): 문선민(인천), 손흥민(토트넘), 황희찬(함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재성(홀슈타인킬), 석현준(스타드드랭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