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목포 원도심‘보해양조 상가’서 청년창업

목포 원도심‘보해양조 상가’서 청년창업

공간 조성·점포 임대·개업 전문컨설팅 지원

오는 15일까지 방문접수·이메일 참여자 모집
 

목포
목포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예비 청년창업자 및 전업 예정자에게 창업 공간 조성과 점포개업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보해양조 상가 청년점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예비 청년창업자 및 전업 예정자에게 창업 공간 조성과 점포개업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보해양조 상가 청년점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보해양조 상가는 목포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원도심 중심상권 지역으로 차 없는 거리와 연계하여 발전가능성이 높아 상가 내 빈 점포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파격적인 임대조건 등으로 청년창업을 유도한다.

향토기업인 보해양조(주)에서 청년 창업면적 1평당 1만원의 월 임대료와 10만원의 임대보증금 등의 임대조건으로 상생?협력적 청년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최대 5년까지 청년들의 영업을 보장하며 젠트리피케이션(둥지 내몰림)을 방지한다.

시에서도 점포당 최대 3천만원 범위 내에서 ▲인테리어 ▲공동 안내 간판 설치 등 기반시설 구축 ▲공동 마케팅과 창업 컨설팅 등 창업점포 공간조성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목포시에 주소를 두거나 거주 예정인 만 18세~만 39세 예비창업자나 1년 이상 3년 미만 창업자 중 전업예정자로서 개인사업자나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고 직장건강보험에 미가입 돼 있어야 한다. 5명 이내 팀 단위 지원도 가능하다.

접수는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재)녹색에너지연구원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yooso@gei.re.kr)로 받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총 10명(팀)의 청년창업자를 선정한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청년창업가는 목포시청 홈페이지(http://www.mokpo.go.kr/ - 공지사항, 고시공고) 또는 (재)녹색에너지연구원(http://www.gei.re.kr/ -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일자리정책과(061-270-8771)나 (재)녹색에너지연구원(061-288-1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