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은 민선 7기 광주시
이용섭 시장 “시민의 삶 바꾸는 새로운 변화 시작”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4일 오전 시청 5층 브리핑룸에서 ‘민선7기 출범 100일 주요 성과 및 정책방향 발표’를 하고 있다. / 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시장은 4일 민선 7기 취임 100일을 앞두고 “해묵은 난제들을 풀어가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 7기 출범 100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가슴벅찬 시간이었다”며 “해묵은 현안 해결과 일자리 중심의 시정운영체계 개편, 광주시정의 혁신시스템 구축 등에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이 시장은 “민선 7기 출범 100일만에 광주 군 공항 이전과 13년째 표류해 온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16년간 논쟁거리였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광주송정역·광주역 개발, 민간공원 특례사업 등 현안 과제들이 속속 해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시장 직속으로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일자리 담당부서를 일자리경제실로 확대 개편했다”며 “모든 부서에 일자리성과평가제를 실시하고 일자리 예산 20% 확충과 인공지능에 기반한 구인구직 잡매칭 시스템 운용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체계와 인프라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또 “혁신·소통·청렴의 3대 시정가치 실현을 위해 조직 내에 혁신정책관과 시민소통기획관을 신설했고, 인사혁신을 위해 ‘온라인 희망인사시스템’과 ‘시장 Hot-line’을 구축했다”면서 “그동안 구축된 인프라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향후 4년 동안 4년간 5대 정책 20대 전략을 중점 추진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광주가 가야할 길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는 것이다”며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통해 변방의 광주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