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름다운 문화도시 공간상 3곳 선정

공공부문, 정부합동청사

민간부문, 백리향

주거부문, 화정동 힐스테이트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광주시는 ‘2018 아름다운 문화도시 공간상’에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백리향, 화정동 유니버시아드힐스테이트 등 3곳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아름다운 문화도시 공간상’은 아름답고 매력 있는 도시경관 자원을 보전하고 장려하기 위해 광주시가 200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공공·민간·주거부문으로 나눠 아름다운 도시문화 경관에 기여한 대지 내 조경, 벽면·옥상녹화, 공개공지 조성, 가로공원·쌈지공원 조성 등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공모를 진행해 공공건축물, 민간건축물, 주거부문에 총 28건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공공성, 기능성, 예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각 분야별 1개 작품을 선정했다.

공공건축물 부문에 선정된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는 시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청사 전면의 조경공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민간건축물 부문의 ‘백리향’은 주변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녹지공간 조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거부문의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는 조형물, 다양한 나무를 심은 조경공간을 아파트 거주민 뿐 아니라 외부 주민들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선정된 작품의 건축주에게는 광주시장상이 수여되고, 시설물에는 기념동패가 부착된다. 오는 31일부터 11월4일까지 열리는 ‘제15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 부대행사의 하나로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