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도원-이윤택-조덕제-오달수-조재현...KBS 출연정지 및 섭외 자제 권고자 명단

KBS가 극단 단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에 대해 방송출연정지 결정을 내렸다.

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노웅래 위원장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KBS는 지난 9월 28일 이윤택 전 예술감독과 조덕제에 대해 방송출연정지 결정을 내렸다.

이는 이윤택 전 예술감독이 1심 재판에서 징역 6년 형을 선고받은데 따른것이다.

KBS는 배우 조덕제도 영화 촬영 중 상대 배우를 성추행한 혐의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판결을 받은 이유로 출연정지 명단에 포함시켰다.

앞서 지난 4월에는 KBS가 미투 논란에 휩싸인 배우 곽도원, 오달수, 조재현, 최일화, 남궁연, 김생민, 김흥국 등에 대해 출연섭외 자제 권고 결정을 내렸다.

음주운전 혐의를 받아 2016년 5월 출연규제를 받은 개그맨 이창명은 해제됐다. 이창명은 지난 3월 대법원으로부터 음주운전 혐의에 대해 무죄를 확정 받았다.

한편 곽도원에 대한 섭외 자제를 권고한 것은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다. 곽도원은 올 초 언어적으로 성추행을 했다는 루머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곽도원 측은 허위 폭로글로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지만, 글쓴이를 찾는 등의 대응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력하게 대응하면 향후 미투에 대한 움직임이 위축될 수 있다는 것이 이유였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