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감독,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명단

한국-우루과이 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 한국-파나마 16일 천안종합운동장

10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 16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실전 훈련을 가졌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의 강호 우루과이와 평가전(12일 오후 8시·서울월드컵경기장)을 이틀 앞두고 벤투호가 실전을 방불케 하는 자체 청백전을 통해 베스트 11 옥석 가리기에 나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0일 오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우루과이 평가전에 대비해 자체 미니게임을 치르면서 경기 감각 끌어올리기에 집중했다.

벤투 감독은 주전조와 비주전조로 11명씩 팀을 나눈 뒤 미니게임을 진행했다.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선 주전조에는 원톱 스트라이커에 황의조(감바 오사카), 좌우 날개에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함부르크)을 배치한 뒤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남태희(알두하일)를 세웠다.

중원에는 기성용(뉴캐슬)-정우영(알사드)이 자리를 잡았고, 좌우 풀백에는 홍철(수원)-이용(울산) 조합이 나섰다.

중앙 수비수로는 김영권(광저우)과 장현수(FC도쿄)가 맡았다. 주전조의 공격을 막는 골키퍼는 '월드컵 스타'로 발돋움한 조현우(대구)가 자리를 잡았다.

주전조와 비주전조의 외형이었지만 벤투 감독은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서로 선수들을 바꿔가며 베스트 11 조합을 찾는 데 주력했다.

▲우루과이·파나마전 한국축구대표팀 명단(25명) 

- 골키퍼 : 조현우(대구FC)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 수비수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장현수(FC도쿄)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현대) 박지수(경남FC) 김문환(부산아이파크) 홍철(수원삼성) 박주호(울산현대)

- 미드필더 : 황인범(대전시티즌)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정우영(알 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 두하일) 이진현(포항스틸러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 공격수 : 이재성(홀슈타인 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문선민(인천유나이티드) 황희찬(함부르크)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 황의조(감바 오사카)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