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올가을 들어 가장 '쌀쌀' 첫 서리·얼음 관측...날씨예보

오늘(11일) 전국의 날씨는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예보됐다. 설악산 대관령의 기온이 영하 4.1도를 기록하는 등 강원도 산지와 일부 내륙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설악산 영하 4.1도, 향로봉 영하 2.8도, 면온(평창) 영하 1.8도, 대관령 영하 1도, 북춘천 1도 등이다.

낮 기온도 전국이 20도 이하를 맴돌며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서해안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6도, 인천 진주 8도, 수원 청주 대전 대구 7도, 강릉 광주 울산 창원 9도, 부산 10도, 제주 15도, 세종 5도, 춘천 4도로 오늘보다 3~6도 가량 낮겠다.

낮 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수원 춘천 15도, 강릉 청주 대전 세종 전주 16도, 광주 대구 울산 17도, 부산 제주 창원 18도로 오늘보다 낮겠다.

오늘 아침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12일)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기상청 주말 날씨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주말인 13~14일 사이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가량 낮아 다소 춥겠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