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수영대회 자문관·담당관 6명 위촉

조직위 “경기현장서 진두지휘 역할 수행”

2019세계수영선수권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이 대회 각 경기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할 경기정책자문관·종목담당관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시장·이하 ‘조직위’)는 11일 오전 경기별 자문과 실무 역할을 맡아줄 경기정책자문관과 종목담당관들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경기분야 대회준비를 시작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종목담당관 등은 대한수영연맹에서 경기분야 국제전문가로 추천받아 위촉된 이들로, 주요업무는 경기운영 자문, 대회 실전체제 전환준비, 종목별 경기운영계획 수립, 국제심판과 경기운영요원 확보 등 경기운영의 최일선에서 중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경영 분야와 대회전반적인 정책을 자문하게 될 경기정책담당관에 임효택 전 광주수영연맹 전무이사가 위촉됐다. 종목별로는 ▲김은희 강원도청 다이빙 코치(다이빙 분야) ▲이민수 인천수영연맹 이사(수구 분야) ▲이수옥 태평양아시아협회 집행위원장(아티스틱수영 분야) ▲김효준 대한수영연맹 이사(오픈워터수영 분야) ▲이종희 대한수영연맹 시설위원(하이다이빙 분야) 등 총 6명이다.

이들은 대부분 국제심판자격을 소지했으며 조직위가 수립한 경기운영계획(CPM)과 현장운영계획(VOP)을 수정·보완하고 종목별 경기장 개·보수 등에 자문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국제대회 경험을 살려 현장 실전체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노하우를 조직위에 전수하게 된다.

또 국제수영연맹(FINA)과 협력·지원업무, 경기관련 업무에 대한 경기단체 의견 반영, 대회 종료 후 경기운영결과 보고서 자문도 담당하게 된다.

조직위는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오후에는 시급한 종목별 현안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자문회의를 진행했으며, 조직위가 기 작성한 마스터플랜 및 경기시설 등 기본적 계획을 확정해 본격적인 실전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