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하나’ 한옥카페…커피 향과 함께 가을정취 물씬

■어디까지 가봤니 ‘이색카페’
‘꽃, 하나’ 한옥카페…커피 향과 함께 가을정취 물씬
심리상담센터와 카페의 만남! 동명동 ‘마음, 안녕’
 

광주 동구에 자리한 ‘꽃, 하나’ 한옥카페 전경.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카페 ‘꽃, 하나’.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한옥카페이며 카페 내부는 계절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꽃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

플로리스트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카페답게 계절에 따라 내부의 꽃들이 달라져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직원 없이 운영하는 카페라 그런지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이 들며 커피 맛 또한 훌륭했다. 방문 시에 사장님이 안 계시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뒤뜰에 가보면 잡초를 뽑고 꽃들을 관리하는 사장님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따뜻한 커피를 마신다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세상 시름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다.
 

심리 상담센터와 카페가 함께 운영되는 이색카페 동명동 ‘마음 안녕’ 카페

동명동 마음안녕은 심리 상담센터와 카페가 함께 운영되는 이색카페로, 기존의 카페의 역할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찾아가서 가치관이나 기질, 성격도 알아볼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카페다.

굳이 심리상담을 받지 않아도 그냥 카페처럼 즐길 수 있고, 원한다면 여러 가지 심리 상담이나 성격, 기질검사를 할 수 있다. 심리 상담은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가지고 진지하게 혹은 가볍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사랑이라는 카테고리 안에 커플MBTI를 들 수 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가치관 월드컵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가치관이 어떻게 형성돼 있는지 알아보는 검사다. 이처럼 여러 가지 심리 상담을 할 수 있다.
 

광주 동명동 마음안녕 카페 내부 전경.

마음 안녕은 1층과 2층으로 꾸며져 있다. 1층에는 작은 테라스와 계단식 테이블이 있고, 2층에는 많은 사람이 와서 앉을 수 있는 세미나실이 있고 칸막이로 돼있는 곳과 신발을 벗고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다.

무조건 심리 상담을 받기 위해 가야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카페를 즐기러 갔다가 여러 가지 심리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재미있는 이색카페다.
청바지기자/박진우·김보혜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