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유치원 전수조사해 결과 공개하라”

광주여성회, 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
 

17일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광주여성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사립유치원 전수조사와 비리로 적발된 유치원에 대한 강력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여성회는 17일 광주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지역 전체 유치원을 전수조사하고 비리가 적발될 경우 강력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여성회는 “최근 공개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결과에 따르면 광주의 경우 지난 4년간 172곳 유치원 중 80곳의 유치원이 감사를 받아 77곳이 적발됐다”며 “이번에 국감자료를 통해 내용이 공개된 곳은 이 가운데 6곳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어 “적발된 유치원은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원장의 배우자에게 620만원, 친정어머니 선물 100만원, 개인단체 회비 520만원, 개인 차량 주유비 530만원 등을 교비로 집행한 내용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여성회는 “아이들을 위해 써야 할 교비를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쌈짓돈처럼 사용하고 있는 실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상황이 이렇게 되기까지 방치한 교육 당국의 책임이 크다”고 비난했다.

여성회는 “전국 각 교육청의 5년 치 찔끔 감사자료에도 믿을 수 없는 비리행태가 드러났다”며 “학부모들의 불안과 걱정이 커지는 만큼 시교육청은 지역 전체 유치원을 조사하고 비리로 적발된 명단을 모두 공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