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본 캠페인은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광역시와 남도일보사가 공동으로 마련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퓨처사이버㈜

독점적 공룡프라모델로 글로벌시장 ‘개척’

전 세대 적합한 한국판 공룡 시리즈 추진

‘건담샵’홈페이지 캡처
퓨처사이버㈜ (대표 배정빈)는 2000년 취미 플랫폼인 ‘건담샵’을 오픈, 글로벌 캐릭터몰로 확대하고 국제특허를 기반으로 공룡 프라모델을 독점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프라모델 애호가라면 누구나 아는 ‘건담샵’은 문을 열 당시부터 프라모델 전문 사이트로 애호가들의 단골집이 됐고 현재는 56만여명의 회원을 보유, 국내 온라인 취미 캐릭터&디자인 전문 쇼핑몰 1위(랭키닷컴 출처)를 10년째 지키고 있다.

2006년에는 국내 유일의 프라모델용 공구, 도료, 툴 전문 사이트 GSHOBBY를 운영하며 서비스를 확대했다. 2015년부터는 이베이와 아마존에 건담샵 GSHOBBY 브랜드샵을 운영, 최고 인기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 공룡 스토리와 다관절 공룡 모델의 국내 및 국제 특허를 취득하고 10~30대에 이르는 전 세대에 적합한 공룡 캐릭터와 공룡 프라모델 시리즈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티라노사우루스 공룡 ‘티노’ 프라모델을 출시해 시판 및 수출 진행중이며 최근에는 공룡시대를 구현한 디오라마를 제조, 시판 준비 중에 있다.

특히 공룡 모습만 흉내낸 타사 제품과 달리 퓨처사이버는 변형과 움직임이 가능한 골격 프레임과 분리되는 외피 프레임으로 공룡의 해부학적 구조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공룡 프라모델을 실제 손으로 조립 및 완성하게 되면 조립과정을 통해 집중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부모와 자녀, 조부모와 손자녀가 같이 조립하고 놀 수 있는 패밀리 완구라는 장점도 갖고 있다.

아울러 일본 캐릭터 위주의 시장에 국산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국산 창작 스토리와 프라모델 썬더맨을 개발했다.

퓨처사이버는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서를 보유, 9명의 연구인력을 두고 7개의 국내특허와 1개의 미국 특허, 디자인등록 3건, 상표등록 및 출원 58건, 저작권 6건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난해 12월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획득(Inno-Biz)을, 지난 5월에는 벤처기업 확인서를 획득하며 키덜트들을 위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문의 02-6233-0832)



㈜드림트리

굴착기 전용 맞춤 예초기 ‘위드마스터’ 개발

분당 4천회 회전에 손쉬운 탈부착
굴착기 전용 맞춤 예초기 ‘위드마스터’
주문형 장비 개발 전문업체 ㈜드림트리(대표 윤선중)는 지난해 ‘위드마스터’를 개발, 중장비 어태치먼트업계의 숨은 강자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위드마스터’는 굴착기에 장착해 사용하는 예초기로 잡목이나 잡풀을 빠르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성능을 지녔다.

위드마스터는 굴착기에 1분 이내로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굴삭기 어태치먼트인 만큼 모든 굴삭기에 장착이 가능하다.

강력한 유압모터는 분당 4천회의 회전으로 잡목이나 수풀을 뿌리채 절단하고 분쇄한다.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잔고장도 없고 고강도 내마모 강판 재질로 된 파쇄날은 장시간 이용해도 흠집이 나지 않고 하루 9천900㎥, 3천여평의 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적은 인력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유휴지 잡풀제거는 물론 하천 농로 정비, 산불방지를 위한 잡목제거, 과수원 잡풀제거까지 다양한 농경 업무에 적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드림트리는 ‘위드마스터’ 외에도 수목 굴취에 용이한 트리마스터, 건축현장 타일제거용 건축마감파쇄기, 가위 기능과 버켓 기능을 접목해 뿌리 절단 및 굴취 작업을 동시에 해내는 굴취 보조 장비 굴취버켓 등 현장에서 필요한 형태의 장비를 현장 관계자와의 미팅으로 새로운 맞춤형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IOS 9001, IOS 14001, NET 신기술 인증 등 중장비 어태치먼트 관련 다양한 특허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 브랜드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켜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고유의 기술이 융합된 고성능 어태치먼트를 지속으로 개발하면서, 최상의 고객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 드림트리는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키고자 각종 국내 외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해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노력 중이다.

윤선중 대표는 “드림트리는 주문형 생산기업에 걸맞게 많은 협력사와 미래지향적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중장비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문의 1600-8893)



㈜새벽

한식대첩 우승 이미자 명인이 담근 ‘김치’

차별화된 절임·양념으로 전라도 김치맛 살려

‘이미자 새벽 묵은지’
우리 농산물을 엄선해 차별화된 절임과 양념으로 전라도 김치맛을 살리는데 집중한 ㈜새벽(대표 김의병)이 전국 김치 시장 업계 최고로 발돋움 하고 있다.

㈜새벽은 2003년 창업 이후 15년만에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 전 직원이 50여명이 달하며 나날이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유명 요리 프로그램 ‘한식대첩’ 시즌 1 우승자 이미자 명인 김치로 널리 알려진 새벽은 남도 음식 맛을 계승하고자 노력 중이다.

2012 여수엑스포에 납품해 우수납품업체 공로상을 수상, 중국 HANCUN FOOD 참매실 새벽김치 수출 등 전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맛을 인정 받았다.

㈜새벽의 ‘이미자 새벽 포기김치’는 국내산 최상급 배추를 엄선해 설탕 대신 매실청과 사과, 배즙을 기본으로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이미자 새벽 묵은지’는 매실청과 표고버섯을 활용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냈으며 저온숙성으로 아삭한 식감에 새콤매콤한 맛으로 볶음이나 찌개에 잘 어울리는 건 물론 전국 홍어 전문점에서 주문이 쇄도하는 ‘전라도 김치’의 대표격이다.

‘이미자 새벽 보쌈김치’는 무말랭이가 첨가돼 식감이 풍성하며 주문 즉시 담가 더욱 맛있고 매콤 달달한 양념이 수육과 환상궁합이다.

‘짠지식품’ 홈페이지에서 ㈜새벽의 다양한 김치를 판매하고 있으며 집에서 직접 담글 수 있도록 양념과 절인배추도 구매 가능하다.

2년 전부터 전국 50여곳 마트에 김치를 납품하고 있는데 더욱 박차를 가해 서울 지사 설립 등 전라도 김치의 전국 공략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새벽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 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환경에서 김치가 만들어지고 있으며, 푸드 뱅크에 4천만원 상당의 김치를 기부하거나 김의병 대표의 고향 장성에서 직원을 채용하는 등 상생행보도 눈길을 끌고 있다. (문의 062-956-9910)



농업회사법인 한백년유한회사

산야초·과일 활용 발효 식초 70종 개발

각종 성인병 예방·노화방지 등 탁월

농업회사법인 한백년유한회사(대표 최선희)는 국내산 원재료를 이용해 선대에 이어져 내려온 전통방식의 천연발효 기술로 천연발효식초를 만드는 업체다.

이곳은 산야초(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풀)를 이용해 식초를 항아리 숙성하고 수년간 발효시켜 알카리성 고급 ‘천연발효식초’를 생산한다. 계절과일의 테마별 식초가 무려 70여종에 이른다.

일반 양조식초는 초산균을 인위적으로 단시간에 배양해 하루 이틀 만에도 만들어지기 때문에 유기산이나 항산화 물질, 무기질이 거의 없다. 하지만 과일 천연 발효식초는 긴 숙성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과 무기질이 그대로 남아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발효 시간이 길수록 식초의 구연산 성분 외에 유산균, 바실러균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나온다. 또 발효식초를 매일 마시면 스트레스, 비만,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생산한 식초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도 운영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광주 북구 운정동에 자리잡은 한백년 식당의 뒷마당에는 직접 누룩을 빚어 식초를 담그는 항아리가 가득하다.

뫼야초 천연발효식초, 솔잎발효식초, 복분자 발효식초 등 산야초와 계절과일을 이용한 천연발효식초는 물과 희석해 직접 마실 수도 있고 각종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천연 산야초와 과일을 이용한 식초에 담겨진 천연의 종합비타민은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수년간 발효해 목넘김도 매우 순하고 끝 맛은 식초 초심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한백년은 천연발효식품 제조방법 특허와 산야초를 이용한 발효식초 제조방법 특허 등 5건을 보유하고 있다.

선대의 노하우를 계승, 발전키고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가며 중소기업 중앙회 29회 모범적인 기업 표창장도 수상했다. (문의 062-268-0566)



본 캠페인은 전액 무료로 우수제품 홍보를 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 (http://gj.kbiz.or.kr)‘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바랍니다. (문의 062-955-0263)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