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과 스포츠의 만남 ‘5K 시티 런’

문화전당 주변 달리기 행사…27일 개최

접수는 24일까지…완주메달·간식 등 지급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일상이 되고, 일상은 다시 문화가 되어 달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24일까지 ACC 홈페이지(https://www.acc.go.kr)에서 ‘ACC CITY RUN’ 접수를 받는다. ‘ACC CITY RUN’은 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의 공동주최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인 광주의 도심을 달리는 행사이다. ACC 개관 3주년(2018.11.25.)을 기념하여‘문화예술과 스포츠의 콜라보’를 통해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일상이 되고 그러한 공간으로서 ACC의 장소적 매력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총 5km를 달리는 이번 러닝은 ‘ACC 아시아문화광장→아시아음식문화거리(구시청)→천변우로→천변→반환점(광주교 하단)→천변→천변우로→아시아 음식문화 거리(구시청)→ACC 문화생태공원→ACC 하늘마당→ACC 열린마당→ACC 아시아문화광장’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ACC는 구간별 안전 요원 배치를 비롯하여 응급 차량 및 현장 진료소 운영 등으로 행사의 안전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달리기 행사는 27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러닝(Running)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온라인 접수를 한 참가자들은 현장 등록을 마친 후에 ‘2018 광주비엔날레’ 전시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5K 시티 런’ 후에는 EDM 공연이 펼쳐지며, 기념품으로 완주 기념메달과 LED 라이트 밴드, 간식 등이 지급된다.

ACC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광주의 2030세대들이 광주 도심을 달리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전시와 공연을 즐기며 ACC를 조금 더 친근한 공간으로 느끼고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ACC CITY RUN’의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이뤄지며, ACC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가비 1만 원을 내고 개별 접수할 수 있다.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은 접수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