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전, 류현진 vs 마일리, NLCS 다저스-밀워키 6차전 선발 대결

LA 다저스-밀워키 NLCS 6차전 경기, 20일 9시 10분부터 MBC,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중계방송

LA 다저의 류현진의 선발 상대로 웨이드 마일리가 투입된다.

류현진은 20일 오전 9시 39분(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 파크에서 열리는 2018 미국프로야구(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6차전에 선발 등판한다.

류현진의 6차전 선발 상대는 웨이드 마일리로지난 14일 열린 2차전에서도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벌였다.

다저스는 18일(한국시간) NLCS 5차전에서 밀워키 브루어스를 5-2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앞서고있다. 1승만 추가하면 다저스는 월드시리즈 진출권을 손에 넣는다.

다저스 선발 류현진이 설욕의 기회를 잡은것이다.

류현진은 14일 밀러파크에서 치른 2차전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동안 홈런 하나를 포함한 6안타를 내주고 2실점했다. 

팀이 4-3으로 승리해 안도하긴 했지만, 류현진으로서는 만족할 수 없는 투구였다. 

류현진이 NLCS 6차전에서 호투를 펼쳐 팀에 승리를 안기면, 다저스는 물론 류현진 자신도 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NLCS 6차전은 류현진의 개인 6번째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등판이다. 하지만 류현진은 단 한 번도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지 못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가을 무대에서 벤치만 지켰다. 다저스는 월드시리즈까지 치렀지만, 류현진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다저스가 밀워키를 제압하면 ‘빅게임 피처’ 류현진도 그토록 꿈꾸던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를 수 있다.

한편 밀워키는 지난 4-5차전에서 모두 패해 NLCS 전적 2승 3패를 기록한 뒤 홈구장인 밀러 파크로 돌아갔다. 남은 2경기에서 모두 승리해야 하는 입장이다.

이제 밀워키는 위기 상황에서 2차전 눈부신 호투를 펼쳤던 마일리를 선발 투수로 내세웠다. 

마일리는 지난 14일 NLCS 2차전에 선발 등판해 5 2/3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 3탈삼진을 기록하며 LA 다저스 타선을 압도했다. 

비록 팀은 3-4로 역전패했으나 마일리는 2차전에서 매우 뛰어난 투구를 펼쳤다. 이에 6차전에서의 호투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류현진 선발 등판하는 NLCS 6차전 경기는 20일 오전 9시 10분부터 MBC, 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 스포츠, MLB Korea,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