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도시·주택포럼 개최
22일 오후 1시30분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
‘정부 주택정책과 건설산업 발전방향’주제

문재인 정부의 주택정책 배경과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글로벌 주택시장의 트랜드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을 통해 지역 건설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됩니다.

광주상공회의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는 22일 오후 1시30분 상공회의소 7층 대강당에서 ‘문재인 정부 주택정책과 지역 건설산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제1회 도시·주택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날 포럼은 남도일보와 남도일보TV가 주관하고 국토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광주시, 전남도, 대한주택건설협회,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가 후원합니다.

포럼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주택 정책 주요기조는 무엇이며 그 변화과정에 대한 평가, 문재인 정부의 역대급 규제정책과 최근 제기되고 있는 공공택지개발을 통한 공급확대 등 현 정부의 주택정책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이 폭넓게 논의됩니다. 또 문재인 정부의 변화된 주택정책에 따른 광주·전남 지역 주택산업의 발전 방향과 도시경쟁력 강화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뉴딜 사업이 향후 주거시장과 주택건설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대해 토론됩니다. 더불어 글로벌 주택시장의 트랜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의 주택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에 대해 점검해보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 기조발제는 ▲변세일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연구센터장의 ‘문재인 정부 주택정책 평가, 시장에 미친 영향과 과제’▲진미윤 박사(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의 ‘글로벌 주택시장의 트랜드와 한국의 주택체제 및 광주 건설산업의 미래’ ▲서민호 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장의 ‘도시재생 뉴딜 정책방향과 주택건설산업의 영향’순으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어 김항집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 상임이사(광주대 교수)를 좌장으로 문범수 광주시 도시재생국장, 손승광 한국건축정책학회 부회장(동신대 교수), 김동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장, 서재형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건축도시위원장, 신수의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사무처장 등이 나서 열띤 토론을 전개합니다. 토론 후에는 참석자들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공유 기회도 마련됩니다. 참가비는 없습니다. 광주·전남지역 시·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