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워마드 홈페이지

워마드 회원들이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고인을 지나치게 희화화해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한 워마드 사이트 이용자는 "강서구 PC방 사건 피해자 시신 유출됐다"며 김치 사진을 올렸다. 그는 "내 집 구석에 쳐박혀 있었다. 일단 배고파서 국수랑 같이 호로록 말아먹음. 가해자가 XX 먹기도 편했다"라며 "맛은 푹 익은 20대라 그런지 좀 짰다. 아삭아삭 씹는 맛은 있어서 어금니로 69번 씹어 제대로 XX했다"라고 고인에 대한 모욕을 쏟아냈다.

이글을 본 다른 워마드 회원 또한 고인을 능욕하는 댓글을 서슴치 않게 달며 2차 가해에 동조해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했다.

이외에도 다른 회원들은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반응이 불편하다"며 "묻지마 칼부림은 한국 여성에게 일상적인 뉴스이자 공포다. 정작 남성이 여성을 살해한 사건은 이정도로 이슈화 되지 않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사이트에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마드 회원들은 이번 사건을 포항약국 여성 약사 살인사건과 비교하기도 했다. 이들은 "남성의 죽음을 유독 안타깝게 바라보는 셈"이라며 "남성들이 여성의 안타까운 죽음에 공감하지 않으니 여성도 남성의 죽음을 방관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누리꾼들은 "일베나 워마드나..너무 양극단은 본질을 흐리고 극단적인 괴물이 되어간다..판단의 기준이 오직 성별 뿐인건가", "워마드는 더이상 여성 인권을 위한 곳이 아니다. 상당히 변질된 사상으로 혐오를 부추길 뿐", "워마드 글쓴이 체포영장 발부하고 글쓴이 신상정보, 얼굴공개하라"는 반응을 보였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