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8 이그나이트 곡성’

곡성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18 이그나이트 곡성’청소년 자유발표회가 25일 오후 6시 30분 옥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포스터>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지피다’라는 뜻으로, 사회적 이슈를 공론화해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준비했다. 이번 발표는 ‘성인지’를 주제로 참가자들이 PPT 발표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발표에 참가하는 총 6팀은 모두 곡성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일상에서 느낀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과 차별 문제, 남녀 간 차이를 존중하는 올바른 성평등 등에 대해 각각 5분씩 발표하게 된다. 여타의 지식 컨퍼런스와 달리 유명인이나 전문강사가 아닌 지역의 평범한 청소년들이 발표를 한다는 점에서 더욱 생생한 이야기들로 채워질 것이 기대된다.

주최측 관계자는 청소년들도 사회의 구성원이지만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기회가 없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와 주제로 자신들의 생각을 세상 밖으로 말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관람신청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지만 좌석이 한정돼 있으므로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63-9586)으로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동부취재본부/최연수 기자 karma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