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벤처협회, 제5회 광주전남벤처포럼 ‘성황’

㈜필터테크 해수 담수화장치 성공 스토리 강연 등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회장 김명술)는 24일 전남 나주 혁신도시 호텔코어에서 광주·전남지역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제5회 광주전남벤처포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포럼은 (사)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공동주최하고 (사)벤처기업협회, (사)한국엔젤투자협회 후원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김진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과 김명술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회장, 유관기관,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제품 발표회와 벤처기업 성장스토리 주제 강연, 3개 공동주최사 상생 협약체결 순으로 열렸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섬지역 등 환경 요인으로 인해 식수난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수난 해결에 나선 ㈜필터테크(대표이사 박서윤)의 ‘중·소형 해수 담수화장치’ 개발 스토리 발표가 큰 호응을 얻었다. 필터테크는 이 자리에서 장치를 직접 설치하고 장비를 가동, 생산된 음용수를 참가자들이 시음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김명술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창업가 및 벤처기업인들의 사업에 영감을 주고 지역의 여러 기관과 단체와의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며, 지역을 벗어나 전국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벤처활성화 및 타 지역 벤처기업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