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광주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 개소

지역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은 25일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광주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한국산업단지 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광주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는 산단내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자리미스매칭 해소 및 청년실업문제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전남지역본부 내에 설치됐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와 광주첨단경영자협의회와 광주평동 경영자협의회, 광주 미니클러스터 회장단, 글로벌선도기업협의회 등이 참석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광주지역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인력양성 실무자협의회 운영과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기업 발굴, 산업단지 입주기업체의 일자리 정보 DB구축을 통한 취업정보 제공을 해 나갈 계획이다.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광주지역 산업단지 내 중견, 강소기업 청년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을 비롯해 유관기관 공동 일자리 창출사업 지원, 도제학교 연계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10월 말에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산업단지 구인·구직 채용수요를 기반으로 실시간 일자리 매칭시스템을 구축하여 일자리 매칭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산단공 방재성 본부장은 “일자리센터 개소식을 통해 광주지역 산업현장 최접점에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일자리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