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개점 25주년 ‘블랙이오’ 행사

내달 1일부터 28일까지…3천억 원 규모

이마트는 창립 25주년 기념해 ‘블랙이오’ 행사를 열고 다음 달 1일부터 28일까지 3천억원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창립 25주년 기념해 ‘블랙이오’ 행사를 열고 다음 달 1일부터 28일까지 3천억원 규모의 물량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이마트에 따르면 블랙이오는 이마트가 25년간 진행해온 11월 개점 기념 행사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발전하기 위해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란 의미를 담아 선보인 행사다.

올해 대표 품목은 지난해 개점 행사보다 50% 가량 늘린 250여가지다. 특히 150여 개 상품은 ‘블랙이오’ 패키지를 적용해 정체성을 강화했다.

행사는 신선은 1주 단위, 가공·생활용품은 2주 단위로 상품을 변경해 진행한다. 가격의 끝 25품목은 한 달 내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신선식품의 경우 1주 차인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진 계란·바나나·한우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필리핀 바나나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1+1’로 제공한다.

또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한우데이를 맞아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해 판매한다. 월별 10개씩 운영하던 ‘가격의 끝’ 상품은 다음 달엔 25가지 상품으로 확대한다. 가격의 끝 상품은 모두 연중 최저가이며, 일부 상품은 개점기념 기획팩을 별도로 제작해 더욱 저렴하게 준비했다.

아울러 이마트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칠레의 명품 와이너리 코노수르와 협력해 ‘코노수르 싱글빈야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1만9천8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월단위 전단인 ‘월간가격’ 11월호를 통해 7만원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해주는 블랙이오 특별 쿠폰을 발행하는 한편 앱에서는 구매금액 1만원당 스탬프 1개를 제공하는 블랙이오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김장철 맞아 KB국민·삼성카드로 삼성·LG·딤채 김치냉장고 대표 품목 구매 시 25개월 무이자 행사를 진행한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25년간 진행해온 11월 이마트 창립기념 행사는 ‘블프’, ‘광군제’ 같은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변함없이 지지해준 고객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앞으로의 25년도 보다 좋은 상품,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