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4년 연속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최고’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달성

장거리 강화·기재 경쟁력 고객 만족 높여

아시아나항공 이용욱 법무실장(왼쪽 두번째)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함과 동시에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동아시아 항공사 가운데 단독으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을 신규 취항했으며, 8월에는 ‘가우디가 사랑한 도시’ 스페인 바르셀로나도 주 4회 운항을 시작하며 유럽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또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신예 A350 항공기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용욱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은 “고객분들의 평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어 고무적이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아껴 주시는 고객들의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