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진도 동외지구 국민임대주택 109가구 공급

27㎡·37㎡·46㎡형… 16~21일 청약접수

“주변 전세 시세 대비 62~81% 수준 임대 조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일 전남 진도군 진도읍 동외지구 국민임대주택 109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 공고를 5일자로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도 동외국민임대주택은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재정과 기금을 지원받아 LH가 건설·공급하는데 2020년 1월에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가 있는 동외지구는 향토문화회관이 반경 300m 이내 있고 근거리에 실내체육관과 공설운동장, 진돗개 테마파크, 대형마트 등이 있어 입주민이 진도읍의 각종 문화·생활인프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양호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임대조건은 주변 전세시세의 62~81% 수준이며 공급형별 전용면적은 27㎡, 37㎡, 46㎡이다. 임대대상은 우선공급물량과 일반공급물량으로 구분되는데 각각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 이하 가구에게 우선적으로 공급된다. 관련 법규 개정으로 신혼부부 우선공급 물량이 확대돼 주거지원이 절실한 신혼부부·예비신혼부부에게 특히 도움이 될 전망이다.

청약접수는 현장접수와 등기우편접수의 방법으로 공휴일을 제외한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다.

우선공급대상자와 일반공급대상자는 각각의 접수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한 후 진도군청 지하 1층 종합상황실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청약접수 첫 날인 16일에는 철거민과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국가유공자 등 우선공급 대상자들에 대한 접수가 이루어지고 19일부터 21일 사이에는 일반공급 대상자들에 대한 청약접수가 예정돼 있다.

등기우편은 모든 필요서류가 동봉되고 공급대상별 일자의 우체국 소인이 찍혀있는 경우에 한해 유효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31일이다.

신청자격과 청약절차·모집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모집 공고문(LH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