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해남
"유모차가 나가신다, 저출산아 비켰거라"

“유모차가 나가신다, 저출산아 비켰거라”

합계출산율 6년 연속 1위 해남군 ‘우수 모델’

아이사랑 유모차축제…다자녀 ·늦둥이 등 시상
 

해남
해남군이 합계출산율 6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지난 6일 군민광장에서 펼쳐진 ‘아이사랑 유모차’축제 모습./해남군 제공

아이 웃음소리 가득한 유모차 행렬이 거리를 가득 메웠다.

합계출산율 6년 연속 전국 1위의 해남군은 6일 군민광장 일대에서 아이사랑 유모차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인 아이사랑축제는 해남군의 합계출산율 6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념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출산 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고 있다.

축제는 임산부를 비롯해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가정,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함께 사진·표어 공모전 시상, 늦둥이·다자녀 등 최고가족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유모차를 끌고 참여한 100여가구의 출산가정을 비롯해 임산부, 관내 어린이집 · 유치원 등의 어린이, 지역주민 등 모든 참가자들이 시가지를 행진하는‘유모차 행진’이 펼쳐져 눈길을 모았다.

올해는 유모차는 물론 유치원생들의 세발자전거, 할머니들의 실버카까지 행진에 참여하면서 합계출산율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행사장에서는 출산장려 사진·표어 전시를 비롯해 해남 맘카페의 주관으로 어린이 체험 놀이터와 의류,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며 다양한 축하공연도 열렸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아이사랑 축제를 통해 합계출산율 1위 성과를 온 군민이 함께 축하하고, 출산친화적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해남 만들기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출산장려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 선진적인 출산장려시책을 시행해 오고 있는 가운데 2017년 합계 출산율 2.1명(전국평균 1.05명)으로 6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저출산 극복의 우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