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도우미, 비소 검출된 '경피용 BCG 백신' 접종 논란속 광주, 전남 지정병원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https://nip.cdc.go.kr

식품의약품안전처, 경피용 건조 비씨지 백신(일본균주) 회수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본 후생성이 결핵 예방을 위해 1세 미만 영아에서 접종하는 경피용 BCG 백신의 첨부용액(생리식염수주사용제)에서 기준을 초과하는 비소가 검출되어 출하를 정지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회수한다고 밝힌 가운데 예방접종 지정 확인을 위해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피내용 및 경피용 BCG 백신의 특징 /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는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를 통해 경피용 BCG가 아닌 피내용 BCG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는 지정의료기관 372개소를 안내하고 있다.

광주는 전남대병원, 광주기독병원, 김미정소아청소년과의원, 더블유소아청소년과의원, 문화소아청소년과의원, 미즈피아병원, 박가정의학과의원, 가족보건의원, 에덴병원, 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첨단종합병원, 한마음아동병원 등 12곳이다.

전라남도는 목포미즈아이병원, 목포한사랑병원, 미즈여성아동병원, 신대연세병원, 예울병원, 장흥 종합병원, 현대여성아동병원, 순천 한국병원 등 8곳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밝힌 이번 회수 대상은 경피용건조비씨지백신(일본균주)다.

지정의료기관 확인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예방접종관리' 선택→ 지정의료기관 찾기에서 가능하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