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이 흐리고 비 그치자 미세먼지 농도 주의...주말 날씨예보

미세먼지 농도, 전국 한때 나쁨, 초 미세먼지 농도,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충청 "나쁨"

전국 기상특보,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인천,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충청남도(당진, 서천, 홍성, 보령, 서산, 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서해5도, 경기도(안산, 화성, 평택, 김포, 시흥)

오늘(9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은 새벽,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후부터 그칠 전망이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점차 그친 후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비가 그치면서 다시금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부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충청 지역부터 점차 나빠져 오후에는 전국에 걸쳐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초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세종, 충청, 대구 지역에서 오후 들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8~14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겠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수위가 높은 기간이어서 해안도로나 해안 저지대 등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기상청 주말의 날씨예보에 따르면 1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보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