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복수직 4급 22명 승진 인사 단행
광주청, 2급지 중 유일 승진자 배출 실패

국세청은 15일 하반기 복수직 서기관(4급) 승진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 이날 인사로 고참급 사무관 22명이 승진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세무서장 진입을 앞두게 됐다.

22명 승진자 중 본청에서 13명, 국세공무원교육원 1명, 서울지방국세청 3명, 중부지방국세청 2명이었다. 대전과 대구, 부산지방국세청에서도 각 1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2급지 지방청인 대전과 대구지방국세청은 21명이 승진한 올해 상반기(6월27일) 인사 때는 승진자를 내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2급지 지방청 중 광주지방국세청만 유일하게 승진자를 배출하지 못했다. 광주청은 지난해 하반기에 이종학 법인납세과장, 올해 상반기에 나종선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이 승진 기회를 잡는 등 나름대로 선전했다. 따라서 이번 승진자를 배출하지 못한 상황에 대해 조직 내부에서는 적지 않은 충격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전체 22명 승진자 중 여성 승진자는 3명으로 13.6%를 차지했고 비행시 출신자는 19명(86%)이었다.

이번 인사는 한승희 국세청장이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48차 아시아 국세청장회의’에 참석하고 있어 다음 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예상 속에 진행됐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 4급 승진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국세청>▲혁신정책담당관실 이슬 ▲전산운영담당관실 표진숙 ▲감사담당관실 장권철 ▲심사2담당관실 류지용 ▲역외탈세정보담당관실 김정윤 ▲법무과 김선주 ▲전자세원과 김진영 ▲법인세과 정필규 ▲자본거래관리과 김종성 ▲세원정보과 이은장 ▲세원정보과 장태복 ▲장려세제신청과 심상동 ▲운영지원과 윤재갑 <서울지방국세청> ▲감사관실 김종복 ▲조사3국 조사1과 권영명 ▲조사4국 조사1과 김상구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1과 정경철 ▲운영지원과 박영건 <대전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 이용균 <대구지방국세청>▲운영지원과장 이상락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 조사2과장 이종현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 이승래 이상 22명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