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장흥
"장흥군 공연예술 분야 최고 도전자를 찾아라"

제3회 장흥군민 공연예술 대회 ‘성료’
 

clip20181118125014
지난 15일 열린 제3회 장흥군민예술경연대회서 대상을 차지한 용산초등학교 어린이풍물패 모습. /장흥군 제공

‘제3회 장흥군민공연예술경연대회’가 지난 15일 오후 장흥문화예술회관에 열렸다.

장흥문화원(이금호 원장)이 주관하고 장흥군이 후원한 이날 경연대회에는 장흥군민 5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경연은 장흥에 살고 있는 순수 아마추어들이 모여 노래, 무용, 악기 연주 등 공연예술 다방면의 최고를 가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관객들과 호흡을 이뤄 큰 박수를 받은 ‘용산초등학교 어린이풍물패’ 서경오 군 등 9명의 어린이가 차지했다.

대상팀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이 주어졌다. 금상은 김하애진 외 19명으로 짜여진 ‘장흥문화예술회관한국무용반’, 은상은 심정희 외 38명으로 구성된 ‘정남진시니어합창단’, 동상은 변은기, ‘心心한 공작소팀’에게 돌아갔다. 금상과 은상, 동상을 수상한 팀도 각각 트로피와 15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금호 장흥문화원장은 “장흥은 전통적으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고장”이라며 “올해 세번째 경연대회가 군민들의 그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소통하는 장흥의 대표 공연예술경연대회이자, 장흥군민과 예술인들의 어울림의 축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ksb@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