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접수...마감 12월17일

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시작...대상 및 지원 자격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이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오늘(20일)부터 내달 12월 17일까지 실시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12월 17일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2차 신청은 제한된다. 대학이 확정되지 않은 고3이나 재수생 등 내년 신입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재학기간 중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해 구제 신청 활용으로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재학생들은 이번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구제 신청은 재학기간 내 1회에 한해 인정되기 때문이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과 가구원은 소득‧재산 조사를 위해 공인인증서로 정보제공 동의를 해야 한다. 

미혼자는 부모, 기혼자는 배우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해외 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 및 팩스로도 동의서를 제출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성적 등을 심사해 지원 기준을 충족할 경우 지원된다.

소득심사는 국가장학금 신청 후 약 4~6주, 성적 등 최종 심사는 소득심사 완료 후 약 2~3주가 소요된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에게는 각 단계별 심사가 완료되면 문자서비스를 통해 심사 결과가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