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중국형 ‘뉴 싼타페·KX5’ 첫선

‘2018 광저우 모터쇼’ 지난 16일 개막

내년 상반기 中시장에서 판매 시작 예정
 

현대자동차가지난 16일(현지시각) 2018 이하 광저우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 /현대차 제공

현대·기아자동차가 새로워진 중국형 싼타페와 KX5를 앞세워 현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는 지난 16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리는 ‘2018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형 신형 싼타페(중국명 제4세대 셩다)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가 광저우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셩다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된 신형 싼타페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운전습관과 기호가 반영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고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웅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을 연출한 것이 특징으로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미래지향적 리어램프’ 등을 적용하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국내 모델에 비해 160㎜ 늘어난 4930㎜의 전장을 구현해 당당하고 강인한 외형을 갖췄으며 휠베이스는 국내 모델 대비 100㎜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2열·3열 실내공간과 넓은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현대차는 내년 1분기 중국 판매를 시작한다.
 

기아자동차가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 중국 전략형 SUV ‘더 뉴 KX5’.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KX5’를 중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KX5는 중국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을 겨냥해 기아차가 선보이는 준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첨단 안전사양,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적용된 기아차 주력 모델이다. 중국 시장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더 뉴 KX5는 기존 모델에 비해 70㎜ 전장이 늘어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한 것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유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의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기술을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엔진 등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되며 정보통신기술(IT) 기반 커넥티비티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차량 위치공유 서비스’, ‘QQ뮤직’ 등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역성장하고 있다. 이번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제품과 브랜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최우선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이를 차량에 적용해 급변하는 중국 자동차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