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부분 변경 ‘더 뉴 말리부’ 공개

안전성·편의성 강화로 신차급 변화
한국지엠 쉐보레가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중형세단 ‘더 뉴 말리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쉐보레는 지난 26일 오전 강원 인제스피디움에서 더 뉴 말리부를 언론에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 뉴 말리부는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된 부분변경 모델로 효율과 퍼포먼스에 집중한 첨단 신규 파워트레인 라인업과 한층 강화된 안전성·편의성, 합리적인 패키지 구성 등으로 신차급의 변화를 선보였다.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은 더 뉴 말리부에서 더욱 강인하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진화했다. 신형 말리부의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에는 한층 세련된 LED 주간주행등과 더욱 넓어진 듀얼포트 크롬 그릴 등이 적용됐다.

후면에는 트렌디한 면발광 LED 램프가 적용된 새로운 LED 테일램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테일램프를 함께 구성하고 있는 크리스탈 LED 제동등은 루프에 위치한 LED 보조제동등과 어울려 높은 시인성은 물론 감각적이면서도 스포티한 후면 디자인을 연출한다.

신형 말리부는 기존 스노우 화이트 펄,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다크 스칼렛 레드, 모던 블랙, 카푸치노 브라운 외장색에 신규 컬러인 문라이트 블루, 다크나이트 그레이를 더해 7가지 외장색을 제공하며 기존 19in 메탈릭 알로이 휠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16in, 17in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신형 말리부에는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기술을 적용해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한 1.35ℓ 직분사 가솔린 E- Turbo 엔진과 뛰어난 정숙성과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1.6ℓ 디젤 엔진이 새롭게 추가됐다.

글로벌 최초로 신형 말리부에 적용된 E- Turbo 1.35ℓ엔진은 GM의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GM의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중량 감소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로 불필요한 연료 낭비를 줄이는 등 성능과 효율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데 성공했다.

E-Turbo 1.35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m의 뛰어난 퍼포먼스로 기존 1.5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엔진을 대체하며 전 트림 기본 적용된 ‘스톱앤스타트’ 시스템과 함께 복합연비 14.2㎞/ℓ라는 동급 최고의 연비를 실현, 국내 가솔린 중형모델로는 최초로 복합 연비 2등급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신형 말리부의 가격은 ‘E-Turbo LS’ 2천345만원, ‘LS 디럭스’ 2천461만원, ‘LT’ 2천566만원, ‘LT 디럭스’ 2천741만원, ‘프리미어’ 2천845만원, ‘프리미어 프라임 세이프티’ 3천125만원, ‘퍼펙트 블랙 프리미어’ 2천930만원, ‘퍼펙트 블랙 프라임 세이프티’ 3천210만원으로 책정됐다.

2.0 터보 모델은 ‘LT 스페셜’ 3천22만원, ‘프리미어 스페셜’ 3천249만원, ‘퍼펙트 블랙’ 3천279만원이며 1.6 디젤은 ‘LT’ 2천936만원, ‘프리미엄’ 3천195만원이다. (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본)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