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 뮌헨-벤피카...정우영 데뷔전

정우영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 벤피카에 5대 1 승, 챔피언스 리그 16강 진출 확정

독일 바이레른 뮌헨의 정우영이 챔피언스 리그에서 깜짝 데뷔전을 치렀다. 

정우영은 28일(한국시간) 새벽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5차전 벤카카와의 경기에서 후반 36분 토마스 뮐러과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밟아 감격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바이에른 뮌헨의 정우영이 28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벤피카와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에 뛰고 있다. 뮌헨=EPA 연합뉴스

19살인 정우영은 한국 프로 축구 선수중 최연소 챔피언스 리그 데뷔 기록을 세웠다. 손흥민은 21세였던 2013-14시즌 레버쿠젠 소속으로 챔피언스 리그 무대를 밟은 바 있다. 

한국 선수의 챔피언스리그 출전기록은 설기현, 송종국, 이천수, 박지성, 이영표, 박주호, 박주영, 손흥민에 이어 정우영이 9번째다.

정우영은 인천 대건고 재학 중이던 지난해 4년 6개월 이적 계약을 맺고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었다.

1월 뮌헨 19세 이하(U-19) 팀에 합류해 데뷔전에서 골을 터뜨리는 등 두각을 나타냈고, 7월 초 2군 데뷔전에서도 멀티 골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바이에른 뮌헨도 구단 SNS를 통해 정우영의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을 기념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안녕하세요'라는 한글 멘션과 함께 정우영의 데뷔전 활약 장면을 소개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날 벤피카를 5대 1로 크게 이기며 챔피언스 리그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