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장성
장성군, 제1회 디지털 사회혁신 한마당서 ‘우수 기관상’

장성군, 제1회 디지털 사회혁신 한마당서 ‘우수 기관상’

‘장성형 안심케어 IoT@엄니어디가?’ 프로젝트로 수상
 

디지털사회혁신한마당 우수기관상 수상
 

장성군이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제1회 디지털 사회혁신 한마당’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제 1회 디지털 사회혁신 한마당’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1일까지 3일간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열렸으며 장성군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돌보는 ‘장성형 안심케어 IoT@엄니어디가?’ 프로젝트의 추진 성과를 인정 받아 ‘우수기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성형 안심케어 IoT@엄니어디가?’프로젝트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의 ‘2018년 주민 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사업(공감e가득)’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에 있으며 이달 중 완료될 예정이다.

‘장성형 안심케어 IoT@엄니어디가?’는 진원면 영신마을을 시범마을로 선정, 독거 어르신의 가정에 인체감지 센서, 온·습도 센서, 비콘 등 스마트기기를 설치하고 마을 어귀, 주요 길목에 이 스마트기기와 통신할 수 있는 장비를 설치했다. 어르신께 위급 상황 발생하면 이 스마트기기가 마을의 ‘스스로해결단’에 상황을 전파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사업이 완료되면 누수 없는 맞춤형 복지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IoT 시스템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