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창업가들에게 투자하세요”

“경쟁력 있는 창업가들에게 투자하세요”
동강대 BI센터, 성남서 입주기업 IR행사
투자정보실 운영…호남지역 업체에 개방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 창업보육(BI)센터가 입주기업들의 판로 개척과 자금 확보를 도우며 성공창업의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10일 동강대에 따르면 대학 BI센터는 최근 경기도 성남 센트로힐 타워에서 입주기업 현대에프엔비㈜, 엔트로피코리아, 드론문화콘텐츠연구소, 아이밀, 스윈, 엠씨씨 등 7곳과 예비창업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입주기업 IR Networking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강대 BI센터가 입주기업의 투자유치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과 멘토링,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실제 투자자들 앞에서 홍보, 마케팅 및 투자촉진 활동을 벌이며 투자유치까지 연결하도록 마련했다.

7개 업체들은 7분 동안 회사 소개와 5분여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IR 행사에 참석한 투자자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고 자유시간에는 창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일부 업체는 참석자들이 투자의사를 나타내 투자의향서도 작성했다. 앞서 동강대 BI센터는 2016년 6월 산학협력관에 한국엔젤투자협회, 투자운용사인 ㈜노스마운틴, ㈜씨드림과 손을 잡고 호남 최초로 투자정보실을 개소했다.

동강대 BI센터는 호남지역 투자유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1년간 투자정보실 유치에 대한 적합·효율성 등을 꼼꼼히 분석했고 BI센터 입주기업 뿐 아니라 예비CEO를 꿈꾸는 창업 동아리 학생, 호남지역의 모든 기업들에게 개방하고 있다.

박경우 센터장은 “창업에 도전하는 업체들이 자금이나 판로 개척 부분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데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폐업하는 사례도 많다”며 “창업가들이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업 길잡이로서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