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날씨 출근길 쌀쌀 '초 미세먼지 농도' 주의...기상특보

▫︎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서해남부먼바다, 동해중부전해상, 동해남부먼바다
▫︎ 건조주의보 : 인천(강화군, 옹진군 제외), 서울, 경기도(안성, 파주, 양주, 고양, 연천, 김포 제외)

오늘(12일) 전국의 날씨는 대체로 맑으나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전남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한편 중부내륙과 경상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기상청 날씨예보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추위뿐만 아니라 잠잠했던 미세먼지까지 말썽을 부리겠다.

중서부 지역 곳곳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다소 높게 나타나겠다. 특히 경기 남부와 충북, 대전, 세종지역으로는 종일 ‘나쁨’ 수준이 예보돼 있다.

한편 어제 눈이 많이 내린 동쪽지역으로는 건조특보가 모두 해제된 가운데 수도권으로는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메마른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정도 낮겠고 내일(13일) 기압골 통과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내일(13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강원영동 제외)와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모레(14일)는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