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서울 경기 대설 예비특보...전국 기상특보

건조주의보 해제 : 인천(강화군, 옹진군 제외), 서울, 경기도(안성, 파주, 양주, 고양, 연천, 김포 제외)

오늘(12일) 전국 날씨는 흐린가운데 새벽부터 곳곳에 눈이 내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서울· 경기를 포함한 중부와 전라북도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에 최고 5cm가량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경기도 안산과 화성 그리고 강원도 평창에는 대설 예비특보까지 내려졌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눈구름대가 빠르게 이동하고 있어서 오전 중 대부분 멈추겠다.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져 서울은 영하 8도까지 내려가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강원동해안 제외)와 전라 동부내륙, 경북 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수원 청주 영하 5도, 춘천 영하 9도, 세종 영하 8도, 대전 대구 영하 4도, 광주 포항 강릉 영하 2도, 울산 전주 창원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 목포 0도, 제주 5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춘천 인천 3도, 대전 수원 청주 4도, 대구 6도, 강릉 전주 세종 울릉도 5도, 부산 9도, 제주 10도, 울산 포항 광주 창원 목포 7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 전남, 제주, 울산 지역은 좋음 수준을 보이겟다.

내일 날씨는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4도 정도 낮아 춥겠다. 오늘 기압골 통과 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매우 춥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16일(일요일) 중부지방은 비 또는 눈,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오겠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